본문 바로가기
망블스

목포에서 가거도 가는 배 시간 하루 2번 4시간 걸려요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2. 6. 15.
반응형

가거도에 가는 배편은 하루 2번으로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이다. 초쾌속선을 이용하지만 중간에 들리는 섬이 있어 목포에서 가거도까지 4시간정도 소요된다. 가거도는 우리나라에서 일몰이 가장 늦게 지는 곳이며 여러 어종이 많기 때문에 낚시 여행객분들이 자주 찾기도 하고, 트레킹 코스로 찾는 곳이기도 하다.

목포에서 가거도 가는 배 시간
하루 2번 4시간

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위치한 유인도 섬 중 하나가 가거도이다.

어종이 풍부하고 우리나라에서 일몰이 가장 늦다.

가거도를 검색하면 주로 어종이나 낚시에 대한 검색어가 자주 뜨는 이유만 보면 가거도 민박과 함께 낚시 여행객이 대다수일 거란 생각이다.

굳이 낚시를 위한 것이 아니더라도 트레킹 코스로 섬을 한바뀌 돌 수 있다. 도보의 경우 소요시간은 2시간에서 3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목포항여객터미널에서 하루 2번

가거도를 가기 위해선 배편을 이용할 수 있다.

목포항여객터미널에서 가거도로 가는 쾌속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 1일 2회 운행한다.

오전 8시10분에 한번 오후 3시에 한번으로 2회이다.

목포항에서 가거도까지 초쾌속선을 이용해도 편도 3시간에서 4시간정도 소요되는데 이는 중간에 거치는 섬들이 있기 때문이다.

가거도를 가는 도중 다물도, 만재도 등에 한번씩 들리고 승객들을 다시 태우기 때문에 소요시간이 제법 발생한다.

자동차 선적여부 별도 문의가 필요.

보통의 섬여행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분들도 있겠지만 보통은 섬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다.

가거도 드라이브를 위해 자동차를 선적하고 싶다면 선사에 문의가 필요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보면 가거도를 가기 위한 배편은 초쾌속선뿐이다.

초쾌속선도 자동차 선적이 되는 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지만, 목포항여객터미널, 남해고속, 동양훼리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면 자동차 선적은 별도 문의를 해야 할 수 있다.

운임은 나와 있지만, 가거도까지 자동차 선적이 되는지는 나와 있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자동차를 가지고 가고 싶다면 별도로 문의가 필요하다.

아래는 자동차 또는 기타 문의가 필요한 경우 알아볼 수 있는 회사들이다.

  • 목포항여객터미널
  • 남해고속
  • 동양훼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