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블스

짜증나는 모기 퇴치 하기 찾는 방법과 잡는 방법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1. 5. 8.
반응형

날씨가 선선하고 따뜻해지면서 모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모기를 무작정 찾는다고 무작정 잡히는 것도 아니지만, 모기 퇴치기 같은 퇴치기기들이 없는 경우 숨어있는 모기를 찾고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당히 귀찮고 짜증날 수 있지만, 그나마 모르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입니다.

어디서 나타나는 거냐.

물이 있는 곳이라면 맑고 탁한 것을 떠나 모기의 유충인 장구벌레들이 자라게 됩니다.

이 장구벌레들이 자라 성충이 되면 모기가 되는데, 이 때 모기들은 주로 식물의 즙을 먹으며 생활하게 됩니다.

물이 고인 곳과 식물이 많은 곳에 모기들이 숨어있는 것이 이런 이유 때문.

시간이 지나고 모기들이 번식기가 되면 임신한 암컷은 알의 생육과 단백질 등의 영양분을 위해 주변에 보이는 가축과 사람의 피를 빨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집안에 모기가 많아질 경우 집 주변의 식물 등 서식지에서 딸려올 가능성이 큽니다.

식물 때문에 모기지옥이 되버린 중국 친환경 아파트

모기의 약점

모기의 생김새는 누구나 다 압니다.

산란기의 모기는 단백질과 영양분을 위해 주변에 있는 가축과 사람에게 달려들어 흡혈을 하게 됩니다.

날개가 있어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잘 숨어있다고 하지만, 모기 또한 단점이 있습니다.

 

의외로 낮은 지구력
모기는 장시간 날지 못하고 한번 비행후 장시간 벽이나 바닥 천장에 붙어 휴식을 취합니다.

주변을 밝게 한 후 천장이나 바닥 벽 주변을 잘 보면 붙어있는 모기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집 안에 개방형 수납장등이 있다면 그곳에 숨어 있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수시로 털어주면 모기가 밖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한 날개

모기를 눈으로 쫓다가도 금방 사라지는 이유는 사람의 눈이 모기의 비행 선회를 따라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위의 방법으로 천장, 바닥, 벽 등을 살펴보면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사람이 생활하는 시간대의 이야기이고, 잠을 자는 동안에 흡혈을 위해 달려드는 모기는 참을 수 없습니다.

모기의 날개는 의외로 약하기 때문에 부채같은 작은 바람에도 버티지 못하고 날아가 버립니다.

선풍기 등을 미풍으로 하고 회전으로 하여 자신이 누운 위치보다 약간 높게 하면, 선풍기가 회전하면서 모기들을 쫓을 수 있습니다.

 

나쁜 시력

모기는 야행성이기 때문에 낮과 같은 밝은 곳에서는 어두운 곳에 숨어 있습니다.

낮에는 잘 보이지 않고, 밤이 되면 득실대는 것이 이러한 이유.

하지만, 이것 또한 방법이 있는 것이, 모기 때문에 잠을 잘 못잘 경우 실내의 불을 갑자기 켜면 모기의 입장에서는 순간 장님이 됩니다.

FPS 게임으로 치면 당하는 모기 입장에서는 플래시뱅을 당하는 셈

이때 모기는 빠르게 바닥, 천당, 벽에 붙어 휴식을 취합니다.

 

효과적으로 모기를 잡으려면

모기를 약점을 알았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어디까지나 사람도 힘이 듭니다.

잠을 자야 하는데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밤새도록 모기만 잡게 됩니다.

그렇기에 시중에는 모기향부터 유인제, 해충 포집기같은 모기퇴치기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적당한 모기퇴치기와 선풍기만 있다면 여름이나 가을쯤의 모기의 괴롭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는 모기가 숨을 만한 구석진 곳이 없도록 정리와 정돈을 하여, 숨을 만한 곳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책상에 물건이 많이 쌓여있다면 이런 구석에도 숨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

 

이것도 저것도 없을 경우

모기 퇴치기는 없지만, 선풍기는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선풍기가 사람 몸 구석구석 커버해 주지는 못합니다.

당장 24시간 편의점에서 가서 모기향이라도 사서 피우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답답하더라도 움직여서 개체수를 잡는 수 밖에 없을 수 있습니다.

 

  1. 실내의 불을 켠다.
  2. 바닥, 천장, 벽 등을 살핀다.
  3. 잘 보이지 않는다면 숨을 만한 곳을 찾는다.
    어둡거나 구멍, 책갈피 등 작은 구석진 곳 등
  4. 보이면 잡는다.

 

모기에 물렸을 경우

모기에 물렸을 경우 그 가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기 때문에 긁다가 피가 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물렸을 경우 몇가지가 있지만, 집에 하나씩 있는 얼음팩이 있으면 좋습니다.

얼음팩과 연고가 있다면 짧은 시간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연고는 가려움과 2차 감염등을 예방하고 치료의 효과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음팩도 비슷하며, 가려움을 완화하고 붓기를 가라앉혀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얼음팩은 없지만,
택배상자에 딸려온 냉각팩이 있는 경우는 다른 얘기인데 이건 너무 차갑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한 겹 또는 두겹으로 말아 모기에 물린 부위에 대고 있으면 얼음팩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