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블스

피부 간지러움 때문에 토너 패드 구매했다. 진정 효과 도움될까.

by ㅁㅜㅅㅣㄱㅈㅐㅇㅣ 2023. 3. 27.
반응형

토너 패드는 피부에 붙이는 에센스가 적셔진 거즈가 여러 장 겹쳐져 통에 들어가 있는 제품을 말한다. 에센스의 주요 역할을 피부 진정과 보습이다. 피부에 갑작스런 열이 발생하면 간지러움이 생기는데 토너 패드의 에센스가 적셔진 거즈 한장 올려놓으면 열이 가라앉고 가려움이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민감한 피부의 경우 사용시 이상이 있다면 사용 중단을 권고하고 있다.

피부 간지러움 때문에 토너 패드까지 구매했다.
진정 효과 도움될까.

본인의 피부는 아토피성 피부이다. 시도때도없는 가려움 때문에 나도 모르게 긁게된다.

무의식적으로 긁다가 상처가 나서야 의식을 찾게 된다.

병원을 가도 약을 먹어도 그때뿐인지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증상은 다시 나타난다.

의식적으로 참으려고 해도 이게 잘 안된다.

아무리 생각해도 간지러움이란 이 특정 영향 때문에 긁게 되고 상처가 나는 것인데 이 가려움만 어느정도 해소해도 생활하는데 문제는 없다.

이것저것 써보다가 간지러움을 해소시키기 위한 피부 진정이란 단어를 보게 되었다.

그러다보니 토너 패드 란 것을 알게 되고 이것을 한번 사용해 보았다.

일단, 피부의 특정 부분에서 열이 나고 간지러운 부분만큼은 어느정도 해소되는 느낌을 받긴 했다.

토너 패드가 무엇

피부용 토너 패드는 몇 일 전 처음 알았다.

단순히 간지러움에 대한 피부진정 효과가 있다고 하여 찾아보게 되고 근처 화장품가게에서 한통 구매하게 되었다.

액체같은 것이 거즈에 적셔져 있는 것을 말하는데 처음 사용하다보니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매장 점원에 설명을 들었음에도 난해할 수밖에 없었다.

토너 한통에 70매 정도가 있으니 충분히 사용할 만하다.

이것이 효과가 있는지는 바로 사용해 보니 어느정도 효과는 있는 것 같다.

효과는 충분한가

효과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다만, 아토피가 있는 본인으로썬 시원한 느낌의 거즈는 신세계로 와닿긴 했다.

일단 아토피 때문에 간지러운 피부에 토너 거즈를 올려보았다.

시원한 느낌은 간지러운 피부의 열을 해소시키기엔 충분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나니 간지러움도 가라앉긴 했다.

좀 더 정확한 사용법을 알기 위해 여러가지 검색을 해 보았다.

아토피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말도 있었다. 괜히 구매했나.

휴식과 보습이 중요하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진정효과를 보려면 충분한 휴식과 함께 보습도 중요하다고 한다.

본인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면 엄청난 크기의 버짐과 가려움이 몰려온다.

충분히 자도 마찬가지고, 좋다는 보습제를 사용해도 지금까지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미지근한 물에 세수하고 보습을 충분히 한다고 해도 이것마저 잘 되지 않아 토너 패드까지 구매한 것이긴 하다.

지금 현재 새벽시간대이다.

가려움에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생각난 김에 포스팅을 하고 있고, 토너 패드에서 거즈를 몇 장 뽑아 가려운 부분에 붙이고 있긴 하다.

접착력 때문에 바세린까지 바르고 싶지만 이건 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다.

붙여놓고 보니 궁금한 것이 있다.

거즈에 적셔져 있는 액체는 대체 무엇일까? 너무도 충분히 적셔져 있기에 이 액체가 흘러내리기까지 하고 약간의 시간만 지나도 금방 마른다.

찾아보니 토너 패드에 있는 거즈에 적셔져 있는 액체는 에센스라고 한다.

에센스의 역할

에센스라는 것이 본인의 경우는 스킨 로션과 같은 것으로만 알고 있었다.

구체적으로 알게 된 것은 이놈의 토너 패드 때문.

거즈에 적셔져 있는 필요 이상의 흘러내리는 액체가 시원해서 좋긴 한데 이것이 애센스라는 것을 찾아보고 알았다.

그럼 이 에센스가 적셔져 있는 이유는 있을 것이다.

찾아보니 에센스의 용도가 여러가지 있지만, 수분 공급에 의한 보습과 피부의 진정 효과가 대표적으로 표시되고 있다.

피부 장벽이 어쩌니 영양이 저쩌고 하는 내용은 모르겠다.

하지만, 정작 본인에게 중요한 것은 시간이 지나면 나타나면 갑작스런 피부의 미열과 함께 찾아오는 가려움이다.

구매 후 지금까지 벌써 10장 정도 사용했다.

액상이 흘러내리기에 뭔가 아깝다는 생각도 있지만, 급한대로 열과 가려움을 해소시켜 주는 피부 진정에는 도움은 되었다.

일단 몇 일 사용해 보도록 해 본다.

반응형

댓글